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기 초간단 방법(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

오늘 엑셀 관련 포스팅은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기 방법입니다.

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엑셀 작업시 눈금선이 보이면 괜히 거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눈금선을 없애버려서 좀 더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럼 이제 방법을 알려드겠습니다.

엑셀 작업을 할 때 시트위에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 자주 보이실 겁니다.

이 선이 눈에 잘 보이지는 않겠지만 한번 신경쓰이기 시작하면 계속 신경이 쓰인는 선입니다.

이 점선은 페이지를 나누거나 표시할 때 나타나느 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엑셀에서 페이지 구분선은 프린트 시 출력되는 페이지의 경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문서를 인쇄할 때 각 페이지의 구분을 도와주는 시각적인 가이드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만약 페이지 구분선이 없다면 나중에 출력할 때 내가 작업한 내용이 잘려서 나오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페이지 구분선을 설정하면 출력된 문서가 여러 장의 종이로 나뉘어질 때 어디에서 페이지가 바뀌는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작업이 아니고 간단한 작업만 수행할 경우에는 페이지 선이 있으나 마나이기 때문에 안보이게 해줘도 무방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엑셀 페이지 나누기 혹은 표시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는 방법(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

본격적으로 설명드리기 전 엑셀 페이지 표시 설정, 구분선 표시 설정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간단하게 확인해보셔도 되겠습니다.

엑셀에서 페이지 나누기 혹은 표시 선은 직장이나 학교 등 실무에서는 거의 확인하지 않는 표시기도 하지만 서류 같은 걸 제출할 때 점선이 있으면 깔끔하지 않는 느낌을 많이 주기 때문에 이 페이지 표시를 없애주는 것이 좀 더 깔끔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는 초간단 방법(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 사진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페이지 표시 선이 설정되어 있어서 거슬리게 되는 상황입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혹은 표시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페이지 표시 선을 나타내는 방법도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만약의 경우 종종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부분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 페이지 표시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기 > 통합 문서 보기 창 >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순서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는 초간단 방법(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 사진

우선 사진에는 안나와 있지만 엑셀 제일 상단바에 보기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통합 문서 보기라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거기서 기본,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페이지 레이아웃, 사용자 지정 보기가 있는데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내가 작업 전이라면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클릭하신 후에 그 창에 머무르지 마시고 다시 기본을 클릭해서 돌아오셔야 되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엑셀 시트위에 페이지 표시 선이 생긴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사용하게 되면 엑셀에 있는 시트에 내가 작업한 내용물이 페이지가 어떻게 나눠지게 되고 또 어떤 페이지로 인쇄가 되는지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되면 작업을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작업물 내용의 위치를 조정하거나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표시 선을 이동시키면서 페이지의 범위도 원하는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는 초간단 방법(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 사진

위 사진을 보시다시피 임의로 아무 글자나 작성한 다음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선택해주면 이런 식으로 페이지가 구분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내가 원하는 부분이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게 하고 싶으면 페이지가 구분되어 있는 파란색 선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선을 이동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럼 마우스를 좌우도 이동시키면서 내가 원하는 범위까지 이동시켜서 페이지를 나눠주면 되겠습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는 초간단 방법(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 사진

그렇게 해주면 위에 보시는 사진처럼 페이지 표시 선이 옮겨간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런식으로 페이지를 내가 원하는만큼 나눠줘서 좀 더 깔끔한 출력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는 방법(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

그럼 이제 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에서 페이지 표시 선을 없애는 방법은 옵션에 있는 고급 설정을 통해서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자칫 복잡해 보이겠지만 전혀 복잡하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 > 제일 아래에 있는 더보기 > 옵션의 순서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끝난 것이 아니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는 초간단 방법(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 사진

엑셀 시트창에서 왼쪽 상단에 위치해있는 파일을 클릭해주면 이런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제일 아래쪽에 있는 더보기…이라는 글자가 보일 것입니다.

이 더보기…을 클릭해주면 닫기, 계정, 피드백, 옵션의 순서로 선택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우리는 제일 아래에 있는 옵션을 클리해줘야 합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없애는 초간단 방법(엑셀 페이지 표시 없애는 방법) 사진

그럼 엑셀 옵션이라는 창이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면 제일 첫 화면은 일반으로 되어 있을 텐데 우리는 고급을 클릭해주셔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 화면을 스크롤로 계속 내리다 보면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이라는 글이 보이면 멈춰주시고 체크 목록을 봐줍니다.

체크 목록에는 행 및 열 머리글 표시, 계산 결과 대신 수식을 셀에 표시, 시트 방향 바꾸기, 페이지 나누기 표시, 0 값이 있는 셀에 0 표시, 윤곽을 설정한 경우 윤곽 기호 표시, 눈금선 표시 이 순서로 목록이 있을 텐데 오늘은 다른 것 볼 것 없이페이지 나누기 표시를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표시에 체크가 해제 되어 있다면 페이지 표시 선은 나타나지 않는 것이고, 체크가 되어 있다면 페이지 표시선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우리는 페이지 표시 선을 나타나지 않는 것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체크가 되어 있으신 분들은 체크를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해주고 다시 엑셀 시트 화면으로 돌아가면 페이지 표시선은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페이지 나누기 혹은 표시 없애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는 액셀의 다른 기능을 상세히 설명해 놓은 링크입니다.

들어가셔서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엑셀 틀고정 방법 및 인쇄까지 초간단 끝내기

엑셀 텍스트 합치기 방법, 함수 빨리 끝내기(&, ” “, concatenate함수)

엑셀 빼기 함수 수식 초간단 방법

생각보다 복작한 것 같지만 매우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없애기가 가능한데요.

액셀을 작업하는 분들이라면 이 기능을 숙지하셔서 괜히 신경쓰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표시 선을 없앴다가 혹시나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역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액셀 표시선의 장단점을 각각 설명드릴테니 확인해보시고 선택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장점:

  1. 인쇄 레이아웃 확인: 페이지 구분선을 사용하면 문서를 인쇄하기 전에 각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쇄된 문서가 예상대로 배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가독성 향상: 페이지 구분선은 출력된 문서의 각 페이지 경계를 명확하게 표시해줍니다. 이는 문서를 읽는 사람이나 문서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어 가독성을 향상시킵니다.
  3. 레이아웃 조절 용이성: 페이지 구분선을 통해 각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조절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가로선 구분선과 세로선 구분선을 조절하여 셀, 그래프, 텍스트 등을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4. 출력 범위 지정: 페이지 구분선을 사용하면 특정 영역만을 인쇄하고자 할 때 출력 범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부분만 인쇄하여 종이나 잉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문서 정렬 및 조직: 페이지 구분선을 사용하면 각 페이지의 경계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문서를 조직화하고 정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복잡한 보고서나 테이블이 있는 문서에서 페이지 구분선을 통해 각 부분을 명확히 나눌 수 있습니다.
  6. 프로페셔널한 외관: 페이지 구분선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문서가 더욱 프로페셔널한 외관을 갖게 됩니다. 출력물이 깔끔하게 정렬되어 있으면 업무 환경에서의 전문성이 강조될 수 있습니다.

단점:

  1. 가시성 문제: 페이지 구분선이 너무 두껍거나 눈에 띄면 실제 문서 내용을 가리고 가독성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두께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출력물의 일관성: 페이지 구분선을 사용하면 출력된 문서의 각 페이지가 일정한 간격으로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이 간격이 고정되면 가로 또는 세로에 걸쳐 큰 표나 그림이 분할될 수 있습니다.
  3. 출력 시간 증가: 페이지 구분선을 사용하면 인쇄 프로세스가 추가적인 작업을 수행해야 하므로 출력 시간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4. 용지 절약 어려움: 페이지 구분선을 사용하면 각 페이지의 경계를 명확하게 표시해주기 때문에 여백이 많이 소모될 수 있어,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려는 경우에는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5. 페이지 구분선 제거 어려움: 한 번 페이지 구분선을 추가하면 제거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페이지에서 일부 페이지에만 구분선을 제거하려면 수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6. 인쇄 측면에서의 비용: 페이지 구분선을 사용하면 출력물이 더 많은 잉크와 종이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량 인쇄를 할 때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 모든 문서에 부적합: 일부 문서나 데이터 시트에는 페이지 구분선이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차트를 작성하는 경우에는 페이지 구분선이 오히려 불필요한 정보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클릭 후 더 보기클릭 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리을 할 수 없습니다.